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맥주효모의 효능 8가지

by why-not 2023. 7. 7.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탈모때문에 많은 고민을하고 저 또한, 자고 일어나거나 머리를 감고나면 한 웅큼 빠져있는 머리카락을 볼때면 한 숨부터 나옵니다. 아무리 좋은 샴푸나 헤어에센스를 사용해도 눈에 띄게 좋아지지 않는데요. 최근 미디어와 지인들을 통하여 맥주효모의 효능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관심이생겨 이렇게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ㆍ맥주효모의 효능 8가지

맥주효모의 효능 8가지

ㆍ맥주효모란?

맥주효모는 스피루리나, 클로렐라와 함께 3대 기능성 식품으로 각광받고있으며 맥아를 익혀 맥즙을 발효시켜 만든 건강식품입니다. 맥주효묘는 약 20%를 차지하는 세포벽은 장내 이용도가 높은 식이섬유소로 되어있으며, 세포내벽의 베타글루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맥주효모는 맥주를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보리의 영양분을 함유한 효모로 단백질, 아미노산, 탄수화물 핵산, 비타민, 셀레늄, 미네랄 등과 같은 필수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ㆍ맥주효모의 효능 8가지

1. 맥주효모의 효능 : 면역력 강화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이 약해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잔병치레가 잦으신 분들께서 맥주효모를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이러한 베타글루칸은 우리 몸에 침입한 병균을 제거할 수 있도록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활성화된 면역세포가 병원균을 직접 잡아먹거나 항체를 생성해 면역력을 증진시키기 때문입니다.

2. 맥주효모의 효능 : 탈모 예방

대표적인 맥주효모의 효능으로는 탈모 예방입니다. 맥주효모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는 아미노산입니다. 맥주효모에는 아홉 종류의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을 섭취하여 머리카락의 윤기와 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맥주효모가 두피에 좋다고 알려진 계기는 맥주의 본고장 독일 맥주공장에서 일하던 인부들 머리숱을 보면 하나같이 풍성하고 머릿결이 부드러운 이유가 바로 맥주효모 때문이라고합니다.

3. 맥주효모의 효능 : 피로 회복

맥주 효모에 풍부한 비타민B군 미네랄은 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맥주효모의 비타민 B, 미네랄 등은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또한 베타글루칸과 다당류가 풍부하여 면역력 또한 강화시켜줍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원기 회복이 필요하신 분들 또는 비타민 결핍, 스트레스로 피로감을 더 자주 느낀다면 아침에 맥주효모를 드시면 좋습니다.

4. 맥주효모의 효능 : 노화 방지

맥주효모에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해서 강력한 항산화력이 세포막의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며, 신체 조직의 노화 변성을 막아주고 속도를 지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셀레늄이 결핍되면 신체 기능이 저하되고, 결핍 증세로는 근육통, 근육 소모, 심근증 등이 있습니다.

5. 맥주효모의 효능 : 소화기능 개선

맥주효모에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고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불량에 좋습니다. 맥주효모에는 소화건강을 증진시키는 유익한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박테리아의 균형을 개선하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 및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소화장애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위점막 세포의 재생을 도와 위를 건강하게 하는데 맥주효모의 효능이 있습니다.

6. 맥주효모의 효능 : 장 건강

맥주효모는 30%가 식이섬유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을 자극해서 장의 연동 운동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는 보수력이 높아서 대장의 변을 부드럽게 하고 배변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7. 맥주효모의 효능 : 항산화 효능

맥주효모의 셀레늄 성분은 항산화 효능에 아주 좋습니다. 탈모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 제거의 셀레늄이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비타민 E의 거의 2,000배에 항산화 능력을 보여주며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맥주효모의 핵산 성분은 세포를 재생하는데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피부세포, 면역세포 등을 재생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맥주효모의 효능 : 혈당 조절

맥주효모를 크롬효모로 치환한 제품을 섭취할 경우 당 조절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는 GTF-크롬을 함유하고 있는데 GTF-크롬은 혈당조절인자로 인슐린을 감지해 세포와 인슐린을 결합시키며 인슐린의 활성을 높여주어 혈당을 정상화하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ㆍ맥주효모의 부작용

- 맥주효모는 미생물의 종류로 이 효모에는 핵산이 들어있어, 퓨린을 생성하게 되는데, 통풍환자는 퓨린의 섭취를 금지하므로 통풍환자는 맥주효모의 섭취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ㆍ과도한 맥주효모의 섭취는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섭취량을 지키고 섭취할 때는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ㆍ맥주효모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효모나 기타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맥주효모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