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가지

by why-not 2023. 7. 8.

오늘은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시죠. 전립선 질환은 대게 노년층에서 발생했지만, 서구화된 식습관과 잘못된 생활습관으로써 점차 낮아지는 연령대에서도 수시로 발생하고 있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가지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가지


ㆍ전립선 비대증 원인

전립선 비대증 원인은 나이를 섭취하면서 빈번히 나타날 수 현상이며, 전립선염과 전립선암같이 남성사람들에게 통상적으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전립선은 요도 주위에 위치하여 요도의 능력을 조정하는데 전립선이 비대해져서 방광과 요도에 압력을 가하게 되면서 배뇨에 문제가 창안하게 되는 것입니다.


ㆍ전립선에 좋은 음식 10가지

1. 전립선에 좋은 음식 : 연어

전립샘을 확대하는 위험 요인 중 하나는 비만입니다.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미리 막기 위하는 것은 운동과 동반해 오메가-3를 충분히 복용하는 것이 보탬이 될 수 있답니다. 또한, 오메가-3에는 전립선의 염증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요. 연어를 비롯해 호두나 아마씨, 치아씨, 카놀라유 등에 오메가-3가 넉넉히 들어있어 식사하실 때, 빈번히 챙겨드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요.

2. 전립선에 좋은 음식 : 마늘

마늘은 항암효과가 유익한 음식으로서 잘 알려져 있는데, 최근에는 전립선염과 방광염에도 효과적인 것으로서 밝혀졌어요.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면역력도 증진시켜 주는 음식이라고 해요. 마늘은 에너지를 증가시킬 뿐 아니라 혈관 활동 능력을 강화시키고 인체 노화를 제한하기 때문에 어른 아이 모두에게 유익한 음식입니다. 한의학에서  뭉친 것을 해소해 주며, 더운 성질로 차가운 것을 쫓아내고 비위를 건강하게 해준다고 해요.

3. 전립선에 좋은 음식 : 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그 제일 좋은 영양 물질로 아연 물질을 다량 포괄하고 있어서 전립선 비대증과 처럼 전립선 질환 예방에 알맞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는 굴에 포함한 수많은 아연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량을 촉진하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자양강장과 스태미나를 강화시키는데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전립선에 좋은 음식 : 복분자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서 복분자를 추천해드린 연유는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복분자는 소변으로써 요강을 엎어버린다는 속설이 있는 식품입니다. 이는 복분자에 많은 양의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라고 하는 물질이 넘치기 때문이죠. 이 물질이 전립선을 통하는 혈액순환을 부드럽게 도와주기 때문에 소변을 시원하게 볼 수 있게 도와주고, 성 작용을 강하게 만들어 주어요. 복분자에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수많은 보이게 해서 남자 정력에 뛰어난 효과를 탁월합니다. 남자뿐더러, 여물분들에게는 여성호르몬을 수많은 보이게 하기 때문에 나이 들수록 갱년기나 변화되는 몸 경우에서도 복분자가 좋습니다.

5. 전립선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 색을 내는 색소 성분인 리코펜은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는 엄청난 항산화 물질로 전립선암과 전립선비대증 발생 및 진행을 미리 막아 준다고 해요. 일주일에 2개 이상의 토마토를 일정 기간 꾸준히 지속적으로 복용하시면 전립선 건강에 힘 입을 수 있답니다. 리코펜은 토마토를 비롯해 수박, 살구, 자몽 등 붉은빛을 띠는 과일에 많은 양해요.

6. 전립선에 좋은 음식 : 상추

증상이 심해 소변을 찔끔거리면서 통증이 수시로 생길 때는 상추를 이용하여 보는 것도 뛰어난 방법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상추를 ‘와거’라고 해 정혈 및 해독행동이 우수한 약재로 인식되어 있어요. 쌈이나 비빔밥 등 식품으로서 이용해도 좋지만, 외용약으로서 써도 좋은 생약이 된다고 해요. 특히 소변이 시원하지 않을 때, 상춧잎 5~6장을 짓찧어서 배꼽 주위에 올려 놓고, 찜질을 하면 속이 시원해지면서 배뇨장애도 어느 정도 해갈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7. 전립선에 좋은 음식 : 녹차

녹차에는 폴리페놀 계열의 물질이면서 대단한 항산화력을 가진 카테킨 물질의 함유하고 있는 분량이 높은데, 이 카테킨 물질은 전립선 질환의 발생 요인이 되는 특이항사유가 PSA의 활성을 억제하는데도 효과적인 소임을 한다고 합니다. 또는 카테킨 물질의 월등한 항산화 효과는 면역력을 약화시키고 암 유발의 연고가이 될 수 있는 활성산소를 없애는데도 탁월해 전립선 암을 예방하는데 유익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8. 전립선에 좋은 음식 : 검은콩

신장을 보살피는 효과가 최선의 효과가있는 검은 콩을 식초에 절여 섭취하는 것도 전립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식초는 우리 체내 노폐물을 정화하였고, 독성을 해독하는 약효가 있어 이 두가지를 동반해 복용하시면 배뇨장애를 완화하는 데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대게 콩을 1주일간 식초에 절인 뒤 콩은 따로 씹어 먹고, 식초는 요리에 가미해 먹거나 생수로 희석하여 마시면 되어요.

9. 전립선에 좋은 음식 : 호박씨

호박씨에 풍성하게 들어 있는 오메가 3 지방산과 처럼 아연 등등과 부터 무기질 물질들은 전립선 내의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며, 암세포의 증식하는 호르몬 분비를 제한하는 구실을 통해 전립선 건강을 늦추고 전립선 암을 예방에 유익한 소임을 한다고 해요. 또한 호박씨는 전립선의 비이야기로 인한 소변 배출이 힘들어지고, 소변에 염증을 일으키는 전립선 비대 증상의 예방하는데도 알맞은 효과가 있어요.

10. 전립선에 좋은 음식 :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는 남아메리카에서 생산이 되고 있다고 해요. 건강을 위해 섭취해야 하는 슈퍼퓨드로 유명합니다. 브라질너트는 미네랄, 셀레늄이 많은 양 들어있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연구에 의하면 28.35g의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10배 이상의 셀레늄 섭취를 포괄하고 있으며 이는 전립선암 발병률을 현저히 감소하게 만드는 데에 효력을 미칩니다. 또 전립선 건강 유지를 위해 필요한 아연, 마그네슘, 티아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일정 기간 꾸준히 먹어준다면 전립선 건강에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a